공지사항

모나르떼 고객센터에서 알려드립니다.

공지사항 글
모나르떼-아난티 펜트하우스 ‘어린이 인문학 융합체험’ 진행 작성일 2018.11.16

이미지모나미가 개발한 초등인문학 융합체험 프로그램 ‘모나르떼’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역사, 예술, 과학 등 인문학적인 요소와 놀이, 만들기 등의 재미요소를 융합해 신나고 유익한 인문학 융합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아난티 펜트하우스 서울에서 진행되는 모나르떼 인문학 융합체험은 17일, 24일에 거쳐 운영된다.17일(토)은 네덜란드 농민 화가 브뤼헐을 주제로 그의 작품 속 '아이들의 놀이'를 살펴보고 풍속화 의미에 대해 이해하는 활동을 가진다. 24일에는 프랑스의 사진 제판 발명가 ‘니엡스’를 주제로 빛으로 그린 그림 사진과 인쇄에 대해 이야기하고 표현해보는 활동을 한다. 이를 통한 역사, 예술, 과학을 연계한 융합체험을 진행한다.

이번에 진행되는 초등인문학 융합체험 프로그램 모나르떼 클래스는 만 6세부터 8세까지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재구성하여 진행되며 초등학생을 위한 겨울방학 프로그램이 오는 12월부터 운영될 예정이다.

클래스에 참여하는 아이들은 모나르떼 전문강사와 함께 철학, 역사, 예술, 과학, 경제와 연계된 인문학 스토리를 다양한 융합체험을 통해 쉽게 인문학을 즐기며 지식을 습득하는 시간을 경험할 수 있다.

한편 모나르떼는 13세기부터 20세기까지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철학, 역사, 예술, 과학, 경제 분야의 135개의 인문학 스토리를 미술로 체험하는 초등인문학 융합체험 프로그램이다. 이는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융합 교육의 필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초등학교 교사 대상 전문 교사연수, 학부모 대상 부모 교육과 호텔 및 백화점 문화센터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대상에 맞춘 인문학 융합체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관련기사] http://sbscnbc.sbs.co.kr/read.jsp?pmArticleId=10000921342 

목록